본문 바로가기
그림속 풍경

영화 노팅 힐

by 현서* 2023. 2. 10.

 리뷰 '노팅힐' 줄거리 및 결말

1. 영화 '노팅힐' 소개

  노팅힐

장르 : 멜로/로맨스, 코미디

러닝타임 : 124분

개봉 1999년 07월 03일

감독 : 로저 미첼

출연 :  줄리아 로버츠(애나 스콧)  휴 그랜트(윌리엄 태커)

등급 : 12세 관람가


꿈같은 로맨스 영화

 

2. 영화 '노팅힐' 줄거리

 

영화는 너무나도 아름다운 배우인 그녀 '애나스콧' 활동 장면이 나오며 시작됩니다. 남자 주인공인 '윌리엄태커'는 그녀를 아주 멋진 여성이라 생각하며 영국 런던에 있는 노팅힐이라는 동네에서 친구 '스파이크'와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윌리엄태커'는 작은 여행 전문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소처럼 서점을 운영하던 중 아주 특별한 손님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손님은 바로 평소에 동경하던 여배우 '애나스콧'이었습니다.

 

짧은 만남을 한채 그녀와 헤어지게 됩니다. '윌리엄태커'는 그녀가 나간 문밖을 쳐다보며 아쉬워합니다.

 

그런 아쉬움 때문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커피를 쏟으며 둘은 운명처럼 다시 만나게 됩니다. '윌리엄태커'는 미안하다며 그녀를 근처 자신의 집으로가 씻고 옷을 갈아입을 것을 권유합니다.

 

옷을 갈아입은 그녀를 바로 떠났지만 가방을 놓고 갔다며 다시 돌아왔고 '윌리엄태커'에게 키스를 하게 됩니다. 오늘 일은 비밀로 해달라며 그녀를 다시 집을 나섭니다.

 

그날 이후 '애나스콧'의 생각이 떠나지 않았지만 현실의 순응하며 살아가던 중 '애나스콧'에게 전화가 왔언단걸 뒤늦게 알게 됩니다. 그 즉시 전화를 걸고 그녀와 만나기로 약속합니다. 그녀와 만나기로 한 시간에 맞춰 찾아갔지만 그녀의 인터뷰 일정은 끝나지 않았고 웃기게도 둘은 배우와 기자로 만나게 됩니다.

 

예정보다 많이 늦어진 인터뷰는 끝이 났고 둘은 함께 '윌리엄태커'에 지인들과 함께하는 식사자리에 가기로 합니다. 가족과 지인들은 많이 놀랐지만 그녀를 반기고 즐거운 저녁식사를 함께합니다.

 

그 이후 둘은 함께 데이트를 하며 서로를 알아가며 기분 좋은 만남을 이어갑니다.

 

맛있는 식사 후 헤어지가 아쉬웠던 둘은 '애나스콧'의 방에 함께 올라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그곳엔 그녀의 남자 친구가 와있었습니다. 졸지에 '윌리엄태커'는 호텔 직원이 되고 말았습니다. 많이 실망한 '윌리엄'은 그녀에게 "안녕"이라 말하고 호텔을 나옵니다.

 

그녀에게 너무 깊게 빠져버린 그는 그녀의 영화를 보며 더운 더 그녀를 그리워합니다. 너무나도 힘들어하는 '윌리엄태커'를 본 친구들은 다른 여성을 만나길 바라며 그에게 다른 여자들을 소개해주지만 그의 마음을 채울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체념하며 지내던 어느 날 '애나스콧'은 갑자기 '윌리엄태커'를 찾아옵니다. 그녀가 무명시절 찍었던 누드사진들이 신문에 공개되며 그녀는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되었고 생각나는 사람이 '윌리엄태커' 뿐이어서 그를 찾아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윌리엄태커'는 그녀에게 당분간 자신이 집에서 머물며 마음의 안정을 찾길 권유했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조금씩 마음의 안정을 찾아가며 다시 그와 가까워집니다. 하지만 '윌리엄태커'의 친구였던 '스파이크'는 그녀가 자신의 집에서 머물고 있다는걸 술에 취해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게 됩니다. 수많은 기자들이 집 앞에 찾아왔고 둘은 다시 멀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갔습니다. 그녀는 아픔을 이겨내고 다시 배우로서 활동해 나갑니다. 새로운 영화 촬영지는 '윌리엄태커'가 살고 있는 근처였고 그녀를 잊었다고 생객하고 살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윌리엄태커'는 단숨에 그곳으로 달려갑니다. 촬영이 끝난 후 대화하기로 약속하며 그녀를 기다리던 중 헤드폰 속으로 그녀가 상대배우에게 그가 온 것을 달갑지 않아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는 서운해하며 말없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입이 가벼운 상대배우에게 사생활을 이야기했다간 다 소문이 날 거라생각했던 '애나스 콧'은 '윌리엄태커'에게 당신이 들은것은 오해라 말합니다. '애나스콧'은 "나는 소년앞에서 사랑을 구걸하는 소녀"라며 '윌리엄태커'에게 고백합니다. '윌리엄태커'는 미래의 일들을 걱정하며 그런 그녀의 마음을 거절하게 됩니다.

 

3. 영화 '노팅힐' 결말

'윌리엄태커'는 친구들과 대화하며 본인이 큰 실수를 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떠나기전 그녀에게 찾아가 마음을 고백하기로 결정하고 급하게 기자회견장으로 이동합니다

 

'윌리엄태커'는 기자회견에 찾아가 다시 한번 기자가 되어 그녀에게 자신이 멍청했다며 다시한번 기회를 달라고 고백합니다. '애나스 콧'은 다른 기자가 영국에 얼마나 머물를 거냐는 질문에 "기약이 없다"라고 대답하며 '윌리엄태커'와 함께 할 것을 말하며 그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 둘은 결혼했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  
  •  
  •  
  •  
  •  
  •